프렌즈 영어 공부 후기
저는 시트콤 <프렌즈>로 영어 공부 하면서 이렇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 무조건 반복
반복이 최선이 아닌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방법이기도 합니다. <프렌즈> 정주행 8회 차입니다. 10회 차 시청이 목표이고, 시청과 동시에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전 시즌 보려면 82시간 정도가 필요한데 숫자로만 보면 그리 어려워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애정과 목표가 없다면 반복하기 쉽지 않습니다. 반복하면 반드시 배우는 게 생깁니다. 반복할수록 나아집니다. 이건 저도 느껴봤습니다.
- 다양한 퀴즈 검색
한번씩 주의를 환기하고 싶을 때 구글에서 퀴즈를 검색합니다. <프렌즈>는 워낙 유명한 작품이라서 다양한 퀴즈가 나와있습니다. 버즈피드 같은 사이트에서 마음에 드는 퀴즈를 골라 직접 풀어보면서 덕력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 보고 동시에 영어 공부도 됩니다. 아니면 관련 사진을 핀터레스트에서 모으는 것도 재밌습니다. 대사를 모으는 재미도 있습니다.
- 유튜브 구독해서 틈틈히 보기
자기 전이나 갑자기 시간이 남았을 때 <프렌즈>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한 두 개 보는 게 꽤 도움이 됩니다. 어차피 5분 내외의 영상이 올라오기 때문에 가볍게 보고 웃기 좋습니다. 시즌 별로, 주인공 별로, 다양하게 묶어서 채널을 관리 중이기에 원하는 영상을 찾아서 즐기기 쉽습니다. 요즘은 공부하기 좋은 세상입니다.
▼
프렌즈로 영어 공부 왜 하나요 (성인 영어 공부 이야기)
챗지피티에게 물어본 <프렌즈> 영어공부 방법
다양한 공부법을 원하는 분이라면 챗지피티를 활용해 보세요. 챗지피티에 물어봤더니 충분히 좋은 방법을 알려줍니다.
'시트콤 <프렌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렌즈로 영어 공부 왜 하나요 (성인 영어 공부 이야기) (0) | 2023.03.06 |
---|